H HOME > 고객지원 > 첫 방문시 궁금한 점

첫 방문시 궁금한 점

이지샵 자동장부에 처음 오셨나요?

장부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궁금하시죠? 처음 오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점을 모아놨습니다.

처음 방문하였습니다.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시 설정한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 하시면 1개월의 장부를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휴세무사가 세무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한데 작성할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을까요?
수집대상의 로그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매일 거래내역이 불러와지고, 자동으로 장부에 입력되는 기능이 제공되므로 바쁜 사업으로 인해 장부 작성의 시간을 단축됩니다.
매월 일정 기간을 정해놓고 수집된 거래들을 토대로 장부를 정리하고 관리한다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장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거래자동수집 기능은 어떤 것 인가요?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 매출/매입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에 입력해주는 기능입니다.
복식장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장거래내역까지 불러와 장부작성이 가능합니다. 복식장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장거래내역까지 불러와 장부작성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이지샵 자동장부 이용 서비스에 대한 결제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회원가입: 최초 33,000원 ( 정회원가입혜택: 과거장부+추가장부 3개월 제공, 교육 1회 제공)
· 간편장부 : 월 12,100원
· 복식장부 : 월 24,200원
· 종합소득세신고프로그램 : 55,000원(복식)/33,000원(간편)
세무신고 하는데 어려울 것 같은데 하는 방법 좀 설명해 주세요.
이지샵 자동장부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하듯 날짜와 거래처, 금액 등만 한 줄만 입력하면 복잡한 회계처리는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어려운 세무용어 대신 전기요금, 교통비 등 일상용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부 작성만 하면 어려운 세무서식은 자동으로 작성이 됩니다.
그리고 세무신고는 이지샵 자동장부 사이트에서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세무신고할 때 전문가가 도와주면 좋을텐데 그런 서비스가 있나요?
장부작성은 직접 하셨지만 세무신고가 어려운 경우 제휴세무사를 통해 세무신고만 대행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난 날짜의 거래도 입력할 수 있나요?
장부작성은 직접 하셨지만 세무신고가 어려운 경우 제휴세무사를 통해 세무신고만 대행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장부 작성 시 사용한 증빙들을 세무신고 시 세무서에 제출해야 하나요?
장부/증빙 등을 세무신고 시 제출하여 신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부/증빙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무신고서를 홈택스를 통해 국세청에 전송하게 되며 그걸로 세무신고는 끝나게 되며, 장부/증빙은 보관을 하면 됩니다.
이지샵 자동장부를 사용하면 별도로 다른 장부 기장을 하지 않아도 괜찮나요?
이지샵 자동장부에 거래를 입력하면 장부/재무제표/세무신고서가 자동으로 작성되며 해당 내용을 엑셀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또한 기재한 내역은 전부 저장되므로 별도로 장부를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이지샵 자동장부로 기장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이용하는데 과거의 거래내역 어디까지 장부에 등록이 되어야 할까요?
세무신고가 필요한 년도의 장부만 등록되어 있으면 됩니다. 예를 들면 2023년 5월에 2022년도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2022년도의 거래내역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업장이 2개인 경우 이용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업자 등록번호가 2개인 경우에는 2개의 아이디를 만들어서 이용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장부가 제공되며,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부 이용 비용은 아이디별로 발생합니다.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에 다수의 업종을 겸업하여 운영하시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 후 정보등록에서 [업종추가]를 통해 하나의 장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임대업과 발전기업의 경우 다른 업종을 겸업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세무사 사무실을 통해 세무신고 중인데 이지샵 자동장부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존에 세무사 사무실을 이용하셨던 경우라면 직전년도 결산서(재무상태표)에 나오는 자산/부채 자료를 [정보등록 > 기초잔액]에 입력을 하시고,
고정자산의 경우 고정자산관리대상의 내역을 [결산/장부마감 > 고정자산기초등록] 에 입력을 하고 장부를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이지샵 자동장부는 결제 시 기간별로 결제하시는 게 아니라 월 장부 별로 결제하게 되어있습니다.
무료회원기간 1개월은 첫 가입일이 포함되는 월의 장부가 무료장부로 제공이 되며, 정회원으로 가입 시 3개월 장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정회원 가입 이후부터는 각 개월의 장부를 구매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5월에 가입했다면 5월 장부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정회원으로 가입 시 8월 까지 장부를 드리며, 그 이후 9월 장부부터 결제하시면됩니다.
결제는 장부 왼쪽 상단의 정회원가입하기 또는 장부구매 버튼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