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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재하고, 고객님이 그 방침에 대하여 동의를 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 홈페이지 혹은 결제창에서 고객님이 직접 입력하는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구분 수집항목 수집방법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사용 이동통신사, 휴대폰번호, 이메일, 법인등록번호 온라인 회원가입
선택항목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업태, 종목, 업종코드, 국세청 아이디, 자택/직장 전화번호/주소 정보등록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결제화면
카드조회 카드사 아이디/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카드거래내역 거래자동수집
은행조회 은행사 아이디/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은행거래내역
카드매출,
카드입금,
예정액 조회,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등록대행
여신금융협회 카드매출, 사이트 아이디/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카드매출, 입금은행/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카드매출/입금내역
국세청 홈택스 조회 곡인인증서/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정보, 세무신고내역, 전자(세금)계산서내역, 현금영수증내역
오픈마켓 매출조회 해당 사이트 아이디/비밀번호, 매출내역
배달중개 매출조회 해당 사이트 아이디/비밀번호, 매출내역

단, 서비스 이용 시 또는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기타 계약 및 서비스의 체결 유지 이행 관리 개선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보유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 거래기록(만원 초과)
: 5년(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기록(만원 이하)
: 1년(전자금융거래법)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부정이용 기록 : 보존기간 1년(부정 이용 방지 목적)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적법한 요구가 있는 경우

  • ● 회사가 현재 고객님의 동의 하에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하는 외부 업체 및 제공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 및 이용기간 : 5년)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넷매니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자동장부)
성명, 주소, 사업자번호, 휴대폰번호, 자택/직장전화번호, 이메일
한국경영원 4대보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자택/직장전화번호, 급여지급내역
한국정보통신(주) 카드매출/관리 설명, 주소,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이동통신사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세무사 및 회계사
www.easyshop.co.kr
에서 확인 가능
세무 신고서 검토 및 신고대행
(자동장부)
자동장부의 정보등록, 장부쓰기, 세무신고, 부가서비스 메뉴를 통한 거래 정보 등 세무신고서 검토 및 신고대행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세무상담
(자동장부)
상호, 이름, 사업자번호, 이메일, 연락처, 아이디, 과세유형, 업태, 업종, 업종코드, 개업일, 폐업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위탁하는 외부 업체 및 위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 내용 개인정보 이용기간
한국 크레딧 뷰로(KCB) 본인인증 및 식별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드림시큐리티 SKT,KT,U+, 알뜰폰(MVNO사업자) 본인인증 및 식별
인포테크 거래자동수집
(주)국민티에스 고객상담업무 서비스 홍보 및 정보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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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쿠키 등 사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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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

  •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조직을 구성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하여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으로 부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는 개인정보취급자의 PC에 대한 외부인터넷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비밀번호 사용을 위해 비밀번호 생성규칙 및 변경주기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3. 접속기록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접속기록을 저장하고 주기적 검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

    비밀번호를 일방향 암호화 저장하고 있습니다.

    계좌정보 등 중요정보에 대하여 안전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을 통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전송 시 VPN 등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처리에 사용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여부를 항시 점검,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주기적 업데이트를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이 외에도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 절차

  • 1. 개인정보의 열람

    • ①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정정삭제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지기로 합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2.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 ①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정정삭제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ㆍ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①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리기로 합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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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한국정보통신과는 별개의 기관으로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시면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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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22년 0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